국내 유일의 종합예술 시상식인 백상예술대상은 문화적 위상과 더불어 막대한 상업적 파급력을 지닌 브랜드로 자리잡았다. 목차백상예술대상의 역사와 위상브랜드 가치의 형성 요인미디어 노출과 콘텐츠 소비의 연계스폰서십과 광고 효과결론: 백상예술대상의 미래 가치백상예술대상의 역사와 위상백상예술대상은 1965년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국내 유일의 종합예술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했다.드라마, 영화, 예능 부문을 모두 아우르는 점에서 장르 간 경계를 허무는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.매년 수상 결과와 시상식의 연출 방식은 대중문화의 흐름을 반영하며 사회적 담론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.이처럼 백상예술대상은 단순한 시상식을 넘어선 ‘문화 현상’으로 기능하고 있다.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..